logo

뉴스룸Newsroom

매체자료 Media
서울메디칼그룹 소식 Seoul Medical Group News & Event

“궁금증 풀었어요” 무료 건강박람회 성황[미주한국일보] 발행 2017-10-09 (월) 미주3면

서울 메디칼 그룹과 할리우드차병원 주최 검사.상담.세미나

지난 7일 서울메디칼 그룹과 할리웃 차병원이 공동주최한 2017 커뮤니티 건강박람회에 참석한 한인들이 의료진으로부터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최수희 인턴기자>

 

서울메디칼 그룹(대표 차민영 박사)과 할리웃 차병원이 공동주최한 ‘2017 커뮤니티 건강박람회’가 900여명의 한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할리웃 차병원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메디칼 그룹 차민영 박사를 비롯한 20명의 그룹 소속 전문의들이 나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건강 세미나를 여는 등 봉사활동을 벌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에는 15명의 앤젤스 칼리지 간호대 학생과 LA 올림픽라이온스, LA 센트럴 라이온스 클럽 회원 등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도 나와 행사에 참여한 한인 등 주민들을 안내하고 필요한 도움을 제공했다.

무료건강검진은 총 5 종류로 ▲키·몸무게 측정, 혈압 측정, 당뇨검사, 시력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검진 ▲필림 임 통증전문의의 각종 통증 상담 ▲박상욱 발 전문의의 발 건강 체크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치매 검사를 위한 기억력 임상 평가 등 단계별로 진행됐으며 특별히 여성들을 위한 유방암 검사도 포함됐다.

발 건강검진을 담당했던 박상욱 전문의는 “주로 뒤꿈치 통증, 당뇨합병증, 걸을때 불편함 등을 체크했다”며 “통증완화를 위한 약 추천과 간편한 생활운동을 알려드리고 상담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무료검진을 받은 한인 덕 플라이스(51)씨는 “무료 독감 예방주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생활에 필요한 건강정보를 얻게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건강강의는 차민영 박사의 폐와 관련된 질병 치료 및 예방법, 필립 임 박사의 통증관리, 러빙리 박 전문의의 치매와 신경계 질환, 손혜군 박사의 한방 치료법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서울메디칼그룹 차민영 대표는 “많은 노인들이 앓는 폐질환에 대한 예방법 및 관리법에 대해 강의했다”며 “이번 건강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지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품 추첨 순서고 열려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이 지급되었으며 유나이티드 헬스케어를 포함한 총 6개 보험업체들이 참여해 한인들에게 다양한 건강보험 관련 정보도 제공했다. 

<박수정 인턴기자>

 

[원문보기 클릭]

 

 

 

520 S. Virgil Ave., #107, Los Angeles, CA 90020    Tel. 213.389.0077 / 1.800.611.9862

Copyright © Seoul Medical Group All Rights Reserved.

SMG Email Server